미국주식 이야기

미국 방산주를 담고 있는 ETF, XAR 분석해볼까(feat.길어지는 우크라이나-러시아 전쟁)

영앤리치 은하수 2022. 3. 3. 20:50

안녕하세요, 영앤리치 은하수입니다.

저번 (네이버)블로그에서 소개드렸던 방산주를 담은 ETF를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.


XAR은 어떤 ETF인가?

XAR은 미국 항공우주 및 방위 산업 기업에 투자하는 ETF입니다.

☆ 주요 운용사는 State Street Global Advisors입니다.

☆ 상장일은 2011년 9월 28일입니다.

☆ 운용 보수는 0.35%입니다.

☆ 관리 중인 자산은 1.22B 달러입니다.

☆ 평균 거래량은 1052만 달러입니다.

☆ Spirit AeroSystems Holdings

스피릿 에어로시스템 홀딩스는 비OEM, 항공기 부품 설계자 및 상업용 항공기 구조물 제조업체입니다.

☆ Howmet Aerospace

하우멧 에어로스페이스는 항공우주 및 교통 산업에 엔지니어링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입니다.

☆ TransDigm

트랜스다임은 상용 항공기 및 군용 항공기에 사용되는 엔지니어링 항공기 구성 요소의 설계자, 생산자 및 공급 업체입니다.

☆ L3Harris Technologies

L3 해리스 테크놀로지는 방위 및 민간 정부 등에 제품, 시스템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술 기업입니다.

☆ Hexcel

헥셀은 상업 항공 우주, 우주 및 방위 및 산업 시장에서 사용하기 위해 탄소 섬유, 특수 보강재, 프리프 레그 및 기타 섬유 강화 매트릭스 재료 등 경량의 구조 재료를 개발, 제조 및 판매하는 기업입니다.

☆ 머큐리 시스템즈, 록히드 마틴, 레이시온 테크놀로지, 제너럴 다이내믹스, 노스롭 그루만은 따로 블로그에 기재해두었습니다.
링크는 따로 맨 밑에 첨부해두도록 하겠습니다:)


<함께 보면 도움되는 글>
https://m.blog.naver.com/mpkung/222612044205

영앤리치 은하수가 운영 중인 SNS 채널 5가지를 소개드립니다! (새롭게 추가된 채널도 많관부!)

안녕하세요, 영앤리치 은하수입니다. 요즘 운영 중인 채널들이 많아지다 보니 헷갈리시는 분들이 많아 한번...

blog.naver.com


https://m.blog.naver.com/mpkung/222663109385

우크라이나와 러시아, 길어지는 싸움 속 장기전 대비할 미국 방산주 5개는?

안녕하세요, 영앤리치 은하수입니다. 요즘 러시아-우크라이나 사태가 길어지는 것 같습니다. 그래서 그런지...

blog.naver.com


반응형